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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행복위해 ESG 강화… 일할 맛 나는 패션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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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동행이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4-07-01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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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가 임진원 역량 강화 및 사기 증진을 돕는 제도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영역의 핵심인 HR분야에 주목함과 동시에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 파악과 대응이 중요한 업계 특성상 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창의성도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ESG 경영의 요소 중 사회(S, Society) 영역의 핵심인 HR 분야에 관심을 갖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성장을 균형있게 추구하기 위해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개인의 역량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패션 기업들은 '일하기 좋은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이색 사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원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지속가능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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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의 워라밸 지수를 높여주는 복지도 눈길을 끈다. 생일을 맞이한 직원에게는 당일 유급 휴가와 함께 예스24 상품권을 선물하며,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단축 근무를 진행하는 '가정의 날'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의 ESG 활동 참여를 통해 건강한 기업 문화를 확립한 기업도 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사내 친환경 문정동스웨디시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앞장서는 분위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모성보호 제도를 강화했다. 육아 휴직의 경우 법정 휴직 1년 외 1년을 추가 연장한 최대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분당타이마사지
던필드그룹은 지난해부터 다가족·다자녀 직원 대상 '우리 쌀 지원' 등 육아 관련 복지 제도를 확대했으며 올 5월부터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매달 자녀 1명당 양육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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